심혈관 건강에 좋은 다크초콜렛

심혈관 건강에 좋은 다크초콜렛

 

심혈관 건강에 좋은 다크초콜렛

흔히 “초콜렛=설탕덩어리”라는 인식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건강엔 좋지 않는 음식으로 여기지만 식품영양학적으로 초콜렛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항산화 물질이나 미네랄 등이 풍부하다고 한다. 다만 판매되는 제품의 상당수가 카카오 함량은 적은 대신 설탕이나 합성첨가물 등의 비중이 높아 문제되는 것이다.


초콜렛 중에서도 코코아 매스가 35% 이상 들어간 것을 다크초콜렛이라 하는데 건강에 도움이 되는 초콜렛이다. 그렇다고 해서 많이 먹으면 곤란하다. 다크초콜렛도 통상의 초콜렛처럼 설탕이 들어가는데 열량이 100g당 500kcal 내외로 높은편이어서 통상 카카오 함량이 70% 이상인 다크초콜렛을 하루 30g 이내로 섭취할 것을 권장한다.


다크초콜렛에 풍부한 항산화물질인 플라보노이드는 특히 혈관에 작용해 혈압을 낮추거나 동맥경화를 억제 하는 등의 작용을 해 결과적으로 심장/뇌혈관질환 발생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코코아 버터는 건강한 지방으로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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