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쥬얼

 Home 연구원소식 미디어룸 보도자료

보도자료

작성일 : 20-06-30 08:48
게시판 view 페이지
[보도자료] 주민 대상 무료강좌 열려 … 남도 문화·역사 배운다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76
첨부파일 [보도자료] 남도학첫걸음 200629.hwp (22.5K) [5] DATE : 2020-06-30 08:48:56


주민 대상 무료강좌 열려 남도 문화·역사 배운다
- 광주·전남 시·도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해
- 내달 2일부터 매주 화·목요일 2시간씩 진행
 
오는 72일부터 광주전남연구원에서 남도의 문화와 역사를 익히는 남도학 첫걸음강좌가 열린다.
 
남도학 강좌 남도학 첫걸음<전남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하고, <광주전남연구원>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2018공간으로 읽는 남도학, 2019퇴근길 남도학에 이어 세 번째 공동 기획 프로그램이다.
 
강좌는 남도학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고석규 전 목포대 총장이 포문을 연다. 이어 영산강 유역 마한의 역사문화(임영진전남대 교수), 남도 서화의 흐름(이선옥의재미술관 관장), 남도 음식 이야기(정난희전남대 교수), 신해양시대와 해상왕 장보고(강봉룡목포대 교수), 호남 불교의 특징(김병인전남대 교수), 세계문화유산과 필암서원(김만호광주전남연구원 연구위원), 남도의 가사문학(조태성전남대 교수), 근대문화유산과 목포(최성환목포대 교수) 그들의 5·18(노영기조선대 교수)을 주제로 총 10강으로 운영한다.
 
□ 「남도학 첫걸음은 광주·전남 시·도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장소는 광주전남연구원(전남 나주시 우정로56, 토담리치타워 8층 상생마루)에서 열리며, 72일부터 한 달간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운영된다. 강좌 신청은 광주전남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전남연구원 홈페이지(http://www.gjeri.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주전남연구원 박재영 원장은 이번 남도학 첫걸음강좌가 다채로운 남도의 면면에 대해 흥미롭게 배우며, 우리 지역을 제대로 알고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전라도 1000년이라는 유구한 역사에 자부심을 갖게 되는 배움의 시간에 시도민의 많은 참여와 애정을 바란다고 전했다.
 
붙임 : 남도학 첫걸음 웹포스터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