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쥬얼

 Home 연구원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작성일 : 19-06-26 10:11
게시판 view 페이지
[보도자료] <광전 리더스 Info> 광주지역 실정에 맞는 문화전문인력 양성이 필요하다!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747
첨부파일 [보도자료] 광전리더스 INF142_지역문화전문인력.hwp (26.5K) [20] DATE : 2019-06-26 10:11:56
광주지역 실정에 맞는 문화전문인력 양성해야
광주지역에 맞는 문화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중장기계획 수립 필요
광전연,광전 리더스 Info광주지역 실정에 맞는 문화전문인력 양성이 필요하다!’ 발간
 
 
광주지역의 문화지형에 맞는 문화전문인력을 양성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광주전남연구원(원장 박성수) 민인철 책임연구위원은 <광전 리더스 Info> ‘광주지역 실정에 맞는 문화전문인력 양성이 필요하다!’에서 문화전문인력 양성사업의 목표를 보다 명확하게 설정하고, 사업을 통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양성을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광주지역 문화전문인력 양성 지원사업이 보다 개선되기 위해 문화인력 경력 단계별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 추진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특히 대부분의 문화전문인력 양성사업이 정부나 지자체 지원이 끊기면 중단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사업의 지속성 담보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요구된다고 지적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교육 이수 후 새로운 분야에 취업하거나 창업하는 비중이 낮아 인력양성 사업 결과에 대한 후속 관리 체계가 강화되어야 한다는 점도 강조하고 있다.
무엇보다 문화전문인력 양성사업의 단기적 성과에 집착하지 않고 광주지역의 문화지형에 맞는 인력 양성을 위한 중장기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시급하다는 것이다.
민 책임연구위원은 광주지역 실정에 맞는 문화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방안으로 문화전문인력 정책 수립을 위한 정책 지표 조사 추진, 문화인력간 정보 공유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구축, 문화전문인력 현장 맞춤형 교육 진행, 문화재생 사업 등 마을단위 사업 활동 인력 양성, 광주지역 자체 문화전문인력 양성 기획사업 확대, 민간영역 문화전문인력 양성사업 발굴 및 간접지원 확대, 광주지역 문화업무 담당 공무원 및 관련기관 종사자 대상 인식 개선 교육 추진, 광주지역 문화관련기관 및 지자체 담당 부서간 거버넌스 체계 구축 등 여덟 가지 정책을 제안했다.
민 책임연구위원은 지역문화전문인력을 발굴해 문화계에 입문시켜 이들을 성장시킬 수 있는 단계별 사업을 마련해 추진함으로써 지역 문화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