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쥬얼

 Home 연구원소식 포토뉴스

포토뉴스

작성일 : 19-12-11 13:48
게시판 view 페이지
2019년 연구자문위원회 개최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498


2019년 연구자문위원회 개최

분야별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한 토론의 장 마련

 

  2019년 연구자문위원회가 12911시 연구원 상생마루에서 열렸다연구원은 광주전남지역 전문가의 체계적인 참여 촉진 및 차년도 연구사업 방향에 대한 고견을 청취하고자 2016년부터 연구자문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구자문위원회는 산업경제, 사회복지, 문화관광 등 50여명의 분야별 자문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리셉션, 2019년도 연구성과 및 2020년도 연구사업계획 보고, 자문 및 제안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김항집 광주대 교수는 서남해안 도서지역 연륙교, 목포무안 관광인프라 확충, 솔라시도 도시개발사업 등 전남의 지역개발 여건이 강화되고 있다며 이를 연계하고 촉진할 수 있는 지역개발 신규사업 발굴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무용 전남대 교수는 2020년에 518 민주화운동 40주년을 맞이함에 따라 이와 관련된 광주전남 협력사업 기획연구를 제안했다. 아울러 예술치유, 음식치유, 자연치유, 공간치유 등 4대 영역을 연계한 문화치유 연구 추진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김희승 동신대 교수는 광주전남의 인구감소를 대비하는 전략수립 필요성을 강조하며 해당 주제의 연구를 연차과제로 설정해 시군별, 산업별, 지역별, 분야별 등 다각적 관점에서 해결방안을 찾는 노력이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연구자문위원회 연간 2회 이상 정례화 필요, 원내 연구진과 연구자문위원 간 정책 포럼 활성화 등 위원회 운영에 대한 제언 등이 오고갔다.


  차성식 연구자문위원장은 오늘 논의를 바탕으로 위원회를 여러 측면으로 보강하여 앞으로도 광주전남의 발전을 위해 머리 맞댈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