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쥬얼

 Home 연구원소식 포토뉴스

포토뉴스

작성일 : 19-01-17 09:11
게시판 view 페이지
광주전남연구원 2019년 시무식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230



광주전남연구원, 2019년 시무식기해년 새해 힘찬 출발

"무실역행(務實力行)의 정신으로 최선을 행하자"

 

 광주전남연구원은 12일 연구원 상생마루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시무식을 열고 기해년 새해 포부를 다졌다.


 시무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박성수 원장의 신년사, 원가 제창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전 직원이 서로 새해 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박성수 원장은 신년사를 통해 올해는 희망의 땅 우리 남도가 새로운 천년을 맞는 첫 해라며 지난 천년의 유구한 전통과 역사를 갖고 있는 우리 고장이 더욱 비상하고 도약해가야 할 중차대한 시점이 바로 2019임을 강조했다.


 이어 광주전남의 성장 동력을 발굴하여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는 연구원으로서는 어려운 국제 경제 상황과 불안정한 정세에 더 없이 관심이 클 수밖에 없다늘 흐름을 예의주시하며 효과적인 대안마련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연구진에게 당부했다.


 아울러 박 원장은 빛가람혁신도시 활성화, 한전공대, 군공항 이전 등 풀어나가야 할 첨예한 현안에 대해 언급하며 그 어느 때보다 머리를 맞대고 중지를 모아 설득력 있는 해답을 찾길 바라며, 시도민의 눈높이가 높아진 만큼 그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연구원은 2019년 연구사업 목표를 광주전남 혁신 아젠다와 미래성장동력 연구로 설정하고 연구과제를 수행해나갈 예정이다.


 이에 따른 역점 추진 전략으로는 국제질서 재편에 따른 적극적 대처 균형발전과 자치분권 선도 상생발전을 위한 미래지향적 정책발굴 3대 메가트렌트 지속적 대응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