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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헌장

고객서비스 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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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전남연구원은 광주·전남 현안과제에 대한 연구와 학술활동을 통해 광주·전남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며, 연구원을 찾는 모든고객에게 믿음과 감동을 드리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서비스 헌장을 제정합니다.

  • 1 우리는 실천 가능한 연구를 통해 광주광역시 및 전라남도 정책개발의 중심에 서서 역할과 기능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2 우리는 고객우선주의를 목표로, 연구원 특성에 맞는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여 서비스 제공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 3 우리는 지식·정보의 공급자 역할로서 지역민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4 우리는 고객의 목소리를 소중히 여기고, 연구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입니다.
  • 5 우리는 고객의 요구에 신속하게 반응하며, 시·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겠습니다.
  • 6 우리는 신뢰를 바탕으로 봉사와 성실을 지키며, 고객만족도 향상에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 이를 토대로 실천력에 중점을 둔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여 고객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광주전남연구원 임직원 일동

서비스 이행표준

    [ 고객이 연구원을 방문하시는 경우 ]

  • 출입문은 항상 개방하고, 방문하고자 하는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각종 안내판을 부착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필요하신 경우에는 사무기기(복사기, 팩스, 전화기) 등을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 부재시 다른 직원이 전달내용 및 인적사항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가 직접 민원인에게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광주전남연구원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방문하시는 고객님을 정중하게 맞이하겠으며,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경우에도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 고객이 전화로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

  • 전화를 받을 경우 소속과 이름을 밝힐 것이며, 통화 종료 시 "감사합니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보다 늦게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고객의 문의사항에 대해 성심성의껏 친절히 응대할 것이며, 서비스의 신속성을 높이기 위해 관련부서와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내용 확인이 필요해 즉시 답변하기 어려울 경우 고객의 전화번호와 이름 등 인적사항을 확인한 뒤 가능한 빨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잘못 걸려운 전화에도 친절히 응대하고 고객이 원하시는 관련부서를 알려드려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정보 제공 ]

  • 홈페이지를 통해 처리되는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 ]

  • 불친절 및 부적절한 서비스 발생 시 사실 확인을 거쳐 해당직원에 대한 교육 등을 실시하고, 조치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자료 및 내용 확인이 필요해 즉시 답변하기 어려운 문의사항은 고객의 전화번호와 이름 등의 인적사항을 확인한 뒤빠른 시간내에 연락드리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고객중심의 양질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온라인을 이용하시는 경우 ]

  • 홈페이지에 고객과의 소통의 공간을 만들어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 각종 자료와 최신 정보를 홈페이지에 상시적으로 게시하는 등 고객의 정보 이용을 용이하게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 가능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며,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시키고, 최고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서비스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개선 ]

  • 광주전남연구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개선이 필요한 경우에는 언제든지 직접 방문하시거나 전화, FAX, 홈페이지, 우편 등 편리한 방법으로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연구원 전반에 대한 고객제안을 접수하고, 홈페이지에 고객 참여 공간을 확대하여 다양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서비스헌장을 상시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제시하신 의견을 면밀히 검토하여 성실하게 답변하겠습니다.
  • 법령이나 제도 또는 예산상의 문제로 부득이하게 시·도민의 요구에 부응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향후라도 그 사항에 대하여 개선해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 타 기관의 서비스 우수사례 모니터링을 통한 보다 나은 최상의 서비스를 개발할 것입니다.

    [ 평 가 ]

  • 시·도민에게 약속한 서비스 내용이 잘 지켜지고 있는 지 수시 점검하여 시·도민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광주전남연구원에서 제공하는 연구·행정서비스에 대하여는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을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연구 및 행정서비스가 제공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주요 제공서비스 ]

  • 주요 제공서비스 및 담당부서
    분 야 주요 제공 서비스
    연구분야 - 시·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개발
    - 연구과제 발굴 및 정보제공
    정보제공분야 -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한 전문가 및 시·도민 의견 반영
    - 연구결과 보고서 발간 및 공개
    - 홈페이지를 통한 연구정보 및 자료제공

    [고객의견 제출 또는 연락주실 곳]

  • 우편 : 전남 나주시 우정로 56, 토담리치타워 7, 8층(빛가람동)
  • 전화 : 061-931-9300
  • 팩스 : 061-931-9393
  • 인터넷 : www.gjeri.kr (Home > 참여마당 > 연구원에게 바란다)